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드로이드(Android) 스마트폰 유튜브 어두운 테마(야간 모드) 설정 가능

software/모바일 정보 & 앱

by 친절한박팀장 2018. 11. 2. 00:1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휴식 시간이나 여가 시간 또는 잠들기 전에 유튜브 자주 시청을 하는 편이에요. 하지만 제가 사용하고 있는 폰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라 PC와 IOS폰에서 사용이 가능하던 어두운 테마 즉 흔히 말하는 야간모 드가 안되었었는데요. 

저의 집 pc도 그렇고 저는 유튜브 설정의 "어두운 테마(야간 모드)"를 적용해 사용 중입니다. PC야 적용이 가능해 사용을 하고 있지만 안드로이드 모바일의 경우 어두운 테마 적용이 되지 않아 야간에 유튜브를  볼 때 밝기를 줄여서 보곤 했는데요. 

오늘 저도 알았는데요. 이제 안드로이드용 휴대폰에도 어두운 테마를 적용 할 수 있어 더 이상 잠들기 전에 폰으로 유튜브를 시청 할 때 더 이상 밝은 빛에 부담스러워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물론 잠들기 전에 폰을 보는 것을 삼가하는게 좋긴 하겠지만요. 

그래서 오늘은 안드로이드 폰에서 어두운 테마(야간 모드)를 설정 하는 방법을 함께 알아 보려 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유튜브를 어두운 테마로 설정하면 블랙에 가까운 색상으로 전체적으로 변경이 되어져서 화면의 밝기가 적용 전보다 낮아져 밤에 불 꺼진 방에서 유튭 영상 보기가 한결 편안해 지더군요. 

◆  안드로이드(Android) 스마트폰 유튜브 어두운 테마(야간 모드) 설정 방법

▼ 먼저 모바일에서 유튜브 앱을 열어 주세요. 앱의 상단 우측에 자신의 계정을 아이콘을 선택해 주세요.

▼ 그러면 자신의 유튜브 계정에 관한 설정을 할 수 있는 목록들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 설정 선택 후 어두운 테마 설정이 안보이실 거에요. 어디에 숨어 있느냐 제일 상단의 "일반"탭을 선택해 보세요.

▼ 그러면 우리가 원하던 안드로이드 모바일에서의 "어두운 테마"를 설정 할 수 있는 스위치가 나타납니다. 

▼ 테마 스위치를 끔에서 켬으로 변경만 해주면 유튜브 앱의 모든 화면이 어두운 테마로 즉시 변경이 됩니다. PC로 옮겨서 보니 블랙보다 그레이 색상에 가깝군요, 이유가 있겠죠. 

▼ 그런 후 앱의 첫 화면으로 가 보면 일반 모드에서 밝은 빛을 띄는 화이트 색상이 아닌 어두운 색상으로 변경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끄거나 켤 수 있으니 알아두면 유용할 것 같네요. 혹여 몰랐던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