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미립자 팁으로 윈도우10에서 파일탐색기를 폴더 옵션 변경으로 내PC 모드로 변경해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얘기하려 합니다. 어느덧 윈도우10을 사용해 온 지도 벌써 3년이 지난 것 같아요. 하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여러가지 이유로 윈도우7이나 다른 운영체제를 많이 사용 중 이기도 한 것 같아요.
이유야 여러가지겠지만 자신이 사용 중인 프로그램 상의 호환 문제 또는 가장 큰 이유가 낯설음에서 오는 불편함이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하죠.
오늘 얘기할 미립자 팁도 그 불편함을 없애기 위한 작은 팁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아시는 분들은 다른 글을 봐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윈도우10 파일탐색기 폴더 옵션 변경으로 내PC 모드로 변경하는 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합시다.
▼ 먼저 아래의 모습은 초기 설치 후 파일탐색기를 연 모습입니다. 처음 윈도우10을 설치한 분이라면 예전에 윈7에서 보던 내컴퓨터의 모습이 아님에 살짝 당황을 합니다.
c:, d:는 없고 자주사용하는 폴더와 최근에 사용한 파일 이라고 낯설게 되어 있거든요. 이라는 명칭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럼 이 파일탐색기의 현재 모습을 예전의 내PC 모습으로 바꿔 보도록 할게요.
▼먼저 파일탐색기의 상단의 "파일"을 눌러 주세요. 그럼 나타나는 목록 중에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이 있어요. 클릭해 줍니다.
▼그런 후 나타나는 폴더 옵션 창에서 "일반"탭에 맨 위에 "파일탐색기 열기" 우측으로 보면 바로가기로 설정이 되어 있을 거에요. 이걸 눌러 보시면 "내PC"가 나타납니다. 아래의 우측처럼 파일탐색기 결기 설정을 "내PC"로 변경 후 "적용" 후 "확인"을 누르시면 설정은 끝이 납니다.
▼그럼 기존의 파일탐색기 창을 닫은 후 다시 파일탐색기를 열어보시면 아래와 같이 난 파일탐색기를 열었는데도 불구하고 "내PC"창이 뜨게 됩니다. 예전의 모습으로 말이죠. 전 이 모습이 편해서 쭈~욱 이렇게 사용 중인데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