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컴퓨터 그래픽 카드 확인 방법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9. 1. 22. 21:19

본문

반응형

반가워요. 이번 글에서는 가끔 문의 주시는 것 중에 그래픽 카드를 업그레이드를 하고 싶은데 현재 자신의 내 컴퓨터 그래픽 카드 확인 하는 방법을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이 계세요. 조금만 관심을 가지신 분들은 이미 알고 있는 부분이기도 하죠. 

새로운 PC 하드웨어가 출시 될 때나 그리고 매번 그래픽 성능이 받쳐줘야 실행이 가능한 새로운 게임들이 출시 될 때면 VGA 업그레이드를 위해 친구들이나 블로그, 유튜버, PC 판매처에게 문의를 하고는 하죠. 

하지만 정작 얘기를 하다 보면 자신의 컴퓨터의 그래픽 카드가 뭐였는지 모를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 했습니다. 컴퓨터의 그래픽 카드 확인 방법에 대해서 간단한 몇 가지 방법에 대해서 올려 놓을테니 혹 모르셨던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컴퓨터 그래픽 카드 확인 방법 - MSI RTX 2070

물론 가장 빠른 방법은 본체 케이스를 열어 그래픽 카드에 붙어 있는 제품 스티커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이겠죠. 하지만 이 마저 오래되어 떨어져 버렸다면 아래의 방법들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 먼저 첫 번째 방법으로는 많이 알고 계시는 장치관리자를 통한 확인 방법이죠. 장치관리자로의 접근 방법은 다양하지만 윈도우 10 기준으로 설명을 드릴게요. 

제가 주로 장치 관리자로 접근하는 방법은 윈도우 로고 모양의 윈도우 시작 버튼 위에서 마우스 우 클릭 하거나 또는 "windows키+X" 단축키를 누르시면 나타나는 메뉴에서 "장치관리자"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장치관리자 창에서 "디스플레이 어댑터" 항목을 더블 클릭 하시면 하위 항목으로 자신의 그래픽 카드 확인이 가능합니다. 

▼ 두 번째 방법은 "윈도우키+R" 단축키를 이용하시면 실행창이 뜹니다. 그런 후 열기 입력란에 "dxdiag"라고 입력  후 엔터를 하시면 됩니다.  

▼ 그럼 아래와 같이 DirectX 진단 도구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자신의 컴퓨터의 시스템의 대략적인 정보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우린 그래픽 카드 확인 방법을 알아보는 중이니 당연히 상단 메뉴들 중 "디스플레이" 탭을 선택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 아래 좌측의 GPU-Z 다운로드 후 실행하면 dxdiag 보다 더 자세하게 그래픽 카드 이름과 GPU 칩, 제조공정, 사용된 메모리 타입과 메모리의 크기 등 보다 자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CPU-Z 프로그램을 통한 확인 방법입니다. CPU-Z는 그래픽 카드뿐 아니라 CPU, 마더 보드, 메모리, 메모리까지 PC 내의 사용 된 모든 부품들의 정보 확인과 간략한 벤치도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는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자신이 알고 싶은 용도와 방법에 맞게 선택해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