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튜브 mr, mp3 음원 추출 - Clip down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9. 4. 4. 20:18

본문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이용한 유튜브 등의 다양한 스트리밍 사이트들의 동영상을 이용해 간단하게 mr, mp3 음원 추출과 영상까지 추출이 가능한 "clip down" 사이트 사용 방법 중 mr이나 mp3 등의 음원을 추출하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려 합니다. 

저의 경우 오래 된 발매 한지 좀 오래된 노래들을 YouTube를 통해 검색 후 해당 음원 동영상을 mp3로 추출해서 개인적으로 듣고는 하는데 이런 음원 추출 프로그램이나 사이트들을 주로 활용하는 편입니다. 물론 신곡 같은 경우 마음에 드는 노래는 구매해 들어요.

이런 유튜브 영상을 mp3로 추출하는 방법을 잘 아시는 분들은 활용을 잘 하지만 그렇지 못하신 분들에게는 이번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고로 오늘 소개해 드리는 클립 다운의 설치 형 프로그램 서비스의 경우 100% 무료 버전으로 감사할 따름이죠. 

▼  설치는 뭐 간단합니다. Clip down 사이트로 이동 후 아래의 윈도우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이에 앞서 클립 다운을 이용해 mr과 mp3 음원 추출과 영상 추출이 가능한 사이트는 YouTube, vimeo, Facebook, tumblr, dailymotion, Afreeca TV, kakaoTV 등이 잇다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 설치는 통상 적인 프로그램들의 설치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라이센스에 동의하신 후 애드웨어 같은 것이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다음- 다음-설치-마침" 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은 아주 가벼운 프로그램입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지만 사용 전에 미리 숙지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clip down"을 이용해 음원이나 영상을 추출 하기 전에 다운 받으려는 영상의 저작권자가 다운로드를 허용한 동영상과 음원을 다운로드 받아야 하며 다운로드 받은 파일들은 개인 소장 용으로만 사용이 되어야 합니다. 공유 기능이 있긴 하지만 잘 못 공유 시에 얻게 되는 저작권 및 초상권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꼭 기억 하세요. 

▼ 음원 추출 방법은 음원을 추출하고 싶은 영상의 유튜브 주소를 주소창에서 "컨트롤+C"를 사용해 복사합니다.

▼ 복사만 하여도 화면 하단 시계 위 부분에 다운로드 하겠냐는 메세지가 뜨게 됩니다. 

▼  동영상의 주소를 복사했다면 clip down 으로 돌아와 붙여 넣기 한 후 주소 입력 우측의 내려받기 버튼 같을 누르시면 됩니다.  

▼ 그럼 위에 언급 했던 주의 사항이 먼저 뜰 거에요. "동의합니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동영상의 다운로드 정보를 확인 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 정보 확인 과정이 완료되면 이제 아래와 같이 audio 로 추출 할 것인지 video로 추출 할 것 인지를 정하게 됩니다. 비디오의 경우 해상도를 고를 수도 있게 되어 있네요. 

▼ 저는 오디오 즉 음원만 추출 해 볼 것이니 오디오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목록에 추가가 됩니다. 가만히 두시면 알아서 다운로드 후 포맷 변환을 거친 후 다운로드 완료가 됩니다. 

설치 형 프로그램이라 그런지 생각보다 빨랐으며 다운로드 후 해당 폴더를 열어 실행 후 추출한 음원을 들을 수도 있도록 편하게 되어 있었습니다. 설정을 통해 다운로드 폴더 변경도 가능했어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