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 다룰 내용은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있는 윈도우10 글자크기 변경 쉽게 하기에 관한 내용입니다. 이 글을 작성하게 된 배경은 요즘 점점 큰 모니터의 사용과 고해상도로 이용을 하게 되는 환경이 만들어지는 것 같아요.
물론 젊은 사람들은 크게 상관이 없지만 시력이 좋지 않거나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큰 모니터와 해상도로 인해 윈도우10 사용 할 때 글자크기가 너무 작게 보여 불편함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는 분의 급 질문으로 인해 생각이나서 작성하게 되었네요.
윈도우10 에서 글자 크기 변경은 아주 쉽습니다. 디스플레이 설정의 텍스트 크기, 앱 및 기타 항목의 크기 변경으로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접근 방법은 간단하니 한번 읽어 보시고 필요 하신 분은 적용해 보세요.
▼ 먼저 아래의 방법처럼 윈도우키를 눌러 나타나는 메뉴 중 설정 버튼을 눌러 윈도우설정 창을 열어 주세요. 또는 "윈도우키+I" 단축키를 사용하셔도 열립니다.
▼ 그런 후 많은 설정 항목 중에서 디스플레이가 포함 된 "시스템"을 눌러 주세요.
▼ 시스템 설정 창이 열리면 좌측의 "디스플레이" 메뉴에 선택이 되어 있을 겁니다. 그럼 우측의 메뉴를 보면 "배율 및 레이아웃" 아래로 "텍스트, 앱 및 기타 항목의 크기 변경"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을 이용해 글자크기 변경이 가능하게 됩니다. 노란 화살표가 되어 있는 아래 화살표를 누르면 글자크기 변경이 가능한 배율이 나타나게 됩니다.
▼ 나타나는 글자크기 변경 가능 항목으로는 "100%, 125%, 150%, 175%"이 있으며 하나씩 변경해가며 자신에 눈에 편한 크기로 변경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간혹 해상도를 변경해 글자크기나 배율을 크게 하는 분들이 계신데 해상도를 권장이 아닌 다른 해상도로 변경하면 화면이 밀리거나 잘리고 글자 또한 흐트러지게 보여져 오리혀 보는데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해상도는 권장으로 하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