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1903 업데이트 후 파일탐색기 어둡게 만들기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9. 6. 11. 18:50

본문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최근 자동 업데이트로 배포 되기 시작한 Windows10 2019년 5월 Update 1903 버전의 수동 업데이트 방법과 그에 따라 윈도우10 RS5 1903 업데이트 후부터 가능해진 "파일탐색기"를 어둡게 만드는 방법까지 함께 알아 보려 합니다. 

파일탬색기 색을 어두운 색 계열로 변경이 적용 되는 것은 제가 알기로는 RS5 1809부터 적용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RS4 1803 적용을 시켜도 변경이 안되는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RS4 이전에는 윈도우 기본앱을 어두운 계열로 설정은 가능 했지만 유독 "파일탐색기"만은 적용이 되지 않았거든요. 

▼ 최근 RS5 1903 업데이트도 하기도 했고 해서 천천히 읽어 보시고 저와 함께 밤에 업무 볼 때 눈뽕을 주던 "파일탐색기"를 어둡게 변경해 눈의 피로를 좀 덜어 보도록 합시다.  먼저 기존의 파일탐색기나 내PC를 열게되면 아래와 같은 모습을 마주하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 밤에 탐색기를 자주 열고 닫는 작업을 하다 보면 눈이 피로해지는데요.

▼ 그래서 윈도우10 RS5 1809부터 적용이 가능해진 아래의 모습처럼 파일탐색기의 색을 어둡게 변경해 사용을 해왔는데 은근히 눈도 편하고 파일이나 문서 찾을 때도 명확히 보여 찾기가 편해지더군요. 만약 1803버전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먼저 이번에 배포한 Windows 10 May 2019 Update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 1903 자동업데이트가 뜨지 않는 분들은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이동 하셔서 "지금업데이트"를 이용해 바로 업데이트를 하셔도 되고 아님 도구 다운로드를 사용해 usb부팅 디스크로 제작하셔서 클린 설치를 하셔도 됩니다. 

▼ 저 같은 경우 그냥 바로 업데이트를 했는데 낮에 해서 그런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는데 어떤 분은 오래 걸리셨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더군요. 업데이트 과정은 시키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 업데이트 완료 후 재부팅 후 "윈도우키+R" 단축키를 이용해 "winver" 입력 후 엔터 하시면 현재 OS 빌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한번 더 업데이트 해 현재 1903버전 18362.145 라고 윈도우 정보를 보여 주네요.

▼ 이렇게 윈도우10 RS5 1903업데이트는 완료가 되었고 이제 오늘 함께 알아보려 했던 또 한 가지 "파일탐색기"를 어둡게 만들어 볼 차례인데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윈도우 설정 창을 여신 후 아 윈도우 설정 창 단축키는 "윈도우키+ I"를 이용하시면 바로 창을 열 수 있습니다. 여신 후 "개인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 그런 후 죄측 메뉴들 중 "색"을 선택 하시면 우측에 "색 선택"이 보일 거에요. 그리고 메뉴박스를 눌러 현재의 "밝게"에서 "어둡게"로 변경해 주시면 설정이 완료가 됩니다. 

▼ 어둡게로 설정 후 기타 기본 앱들은 예전과 같이 어두운 검정 계열의 색으로 변경이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난 후 파일탐색기나 내PC 등의 기존의 RS4에서 어둡게 적용 후 변경이 되지 않았던 기본앱도 어둡게가 적용이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자기 스타일이라면 한번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