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사용자 계정 컨트롤 간단하게 끄는 방법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9. 8. 13. 17:44

본문

반응형

정말 날씨가 미치게 더운 것 같아요. 모두 더위에 몸 관리 잘 하세요. 그리고 엄청 오랜만에 글을 쓰는 것 같네요. 지난 한 달 동안은 길냥이가 출산을 해 아기 고양이들을 케어하는 바람에 블로그에 신경을 못 썼네요. 다음에 길냥이 관련 포스팅도 올려 둘게요. 오늘 글은 특별한 것이 아니라 윈도우를 직접 설치하는 분들이 아직 많이 물어 보시는 것 중 하나 입니다. 

바로 "윈도우10 사용자 계정 컨트롤 간단하게 끄는 방법"에 대한 글이에요. 윈도우 설치 후 드라이버를 잡거나 응용프로그램들을 설치 하려고 하면 아래와 같이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매번 뜨는 것을 보셨을 거에요. 

매번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 할 때마다 아래와 같이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뜨게 된다면 성격이 급한 분들은 짜증이 날 법도 합니다. 그럼 어떻게 윈도우10 설치 후 지긋지긋한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라는 팝업 창을 안 거치고 바로 실행이 가능하게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을 간단하게 변경해 끄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끄는 방법은 여러가지 있어요. 대표적으로 "윈도우키+Pause Break"를 이용해 시스템 창을 열어 보안 유지 및 관리에 가셔서 끌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글에서는 처음 윈도우 설치 후 응 용 프로그램 실행 후 아래와 같은 창을 처음 만났을 때 바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볼게요. 드라이버 설치 할 때도 뜨는데요.아래의 처음 만나는 창에서 "자세한 내용 표시"를 눌러 주세요.

▼ 그런 후 아래 처럼 "다음 알림이 표시될 때 변경"이 나타나면 눌러 주세요. 

▼ 그럼 아래처럼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을 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설정을 변경 한 적이 없다면 기본적으로 두 번째 기본값에 바가 위치해 있을 거에요. 안 뜨게 하고 싶은 경우 바를 맨 아래 "알리지 않음"으로 내려 확인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 위에서 알리지 않음으로 변경 후 확인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마지막으로 "userAccountControlSettings"라는 문구가 있는 창이 뜹니다. 여기서 "예"를 누르면 다음부터는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을 보실 수 없을 거에요. 그동안 이 부분을 해결하고 싶으셨던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하지만 사용자 계정 컨트롤의 설정은 내 pc에 유해한 프로그램이 컴퓨터를 변경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을 도와 줄 수 있기 때문에 설정 변경 사항을 잘 읽어 보셔서 변경 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저 같은 경우 집의 pc와 사무실pc의 경우 매일 같은 사이트만 들락 날락 거려서 알리지 않음으로 하고 수년 동안 사용 중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