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RTX2060 드라이버 설치 후 "USB xHCI 규격 호스트 컨트롤러" 느낌표 뜰 때 해결 방법

software/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by 친절한박팀장 2019. 8. 14. 19:01

본문

반응형

오늘은 친구가 갤럭시 지포스 RTX2060 WHITE D EX D6 6GB 제품으로 그래픽카드 업그레이드 후 장치 관리자에 "USB XHCI 규격 호스트 컨트롤러"라고 느낌표가 사라지지 않는다고 해서 겸사겸사 이런 상황에 난감에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올려 둡니다. 

아마 GTX1660 ti도 예전에 모델은 생각이 나지 않는데 똑같은 증상이 생겨서 혼자 미쳐 버리는줄 알았던 기억이 있네요. 그때도 VGA BIOS 업데이트로 해결했던 기억이 납니다. 이번 친구가 업그레이드한 갤럭시 제품도 공식 홈페이지에 친절하게도 이 증상을 해결 할 수 있는 바이오스가 올려져 있어 다행이었어요.

자 그럼 RTX2060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후에도 사라지지 않는 "USB XHCI 규격 호스트 컨트롤러" 느낌표를 장치 관리자에서 없애 보도록 해요. 우리 성격 상 또 찝찝한 것 못 참잖아요. 

저는 오늘 갤럭시 RTX2060 WHITE D EX D6 6GB 제품을 예시로 알려 드리지만 다른 제조사 제품들도 동일 칩셋을 사용하는 제품들은 발생을 하기도 하니 이 같은 문제가 생긴다면 구입한 제품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잘 알려 주실 겁니다. 

이미지 캡쳐: http://www.galax.kr, 갤럭시 RTX2060 WHITE D EX D6 6GB

▼ 친구 컴퓨터에 장착 후 윈도우 설치 후 그래픽 드라이버를 설치한 후의 모습입니다. 아래와 같이 PC는 정상 작동 하지만 장치 관리자에 떡 하니 느낌표 하나가 바로 오늘 없애 버릴 "USB XHCI 규격 호스트 컨트롤러" 입니다. 그럼 느낌표를 올바로 잡아 봅시다.

▼ 우선 갤럭시의 공홈의 고객지원>자료실로 이동합니다. 

▼ 그럼 아래와 같이 공고로 구분되어진 "[BIOS] GALAX RTX2060 BLACK D & White D EX"가 보이실 거에요. 클릭합니다. 

▼ 갤럭시에는 두 모델이 이 같은 증상을 보이나 봐요. 제 친구가 구입한 모델은 "RTX 2060 WHITE D EX D6 6GB"모델이기 때문에 전 아래 박스 친 해당 모델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혹시 자신의 그래픽카드가 "갤럭시 RTX2060 BLACK D D6 6GB"라면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하세요.

▼ 다운로드 받은 후 압축을 풀면 "6474_X64"라는 응용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냥 실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 하시면 "nvidia Firmware Update"가 시작 됩니다. 가만히 놔두면 자동으로 펌웨어 업데이트 후 자동 재부팅이 됩니다. 놀라지 마세요. 늘 그렇듯 (주의사항 : BIOS 적용 시 절대 전원을 끄거나 강제 재부팅 하지 마십세요.)

▼ 정상적으로 엔비디아 펌웨어 업데이트가 되어 재부팅 되었다면 다시 장치 관리자로 들어가 해당 증상이 사라졌는지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해당 모델의 파일을 받아 제대로 실행했는데도 해결이 안된다면 AS를 보내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다른 기가바이트나 이엠텍 등도 증상이 발생되는 모델들은 증상 개선이 되는 바이오스를 홈페이지 자료실 등에서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