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18963빌드 작업관리자 GPU온도 추가

software/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by 친절한박팀장 2019. 8. 23. 18:59

본문

반응형

더위가 이제 한 풀 꺽이려 하는 것 같아요. 조금씩 체감온도가 내려가는 것 같은 느낌이네요. 하지만 일교차가 심하니 몸 관리들 잘 하시구요. 그리고 이번 글에서는 윈도우10 Insider Preview 빌드업에 관한 이야기를 하려 합니다. 지난 18898빌드 업데이트에서 작업 관리자의 탭 중에서 저장 장치 즉, 하드디스크의 타입 표시에 관한 업데이트가 있었는데요. 

▼조금의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디스크의 이름을 보면 쉽게 알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어느 것이 HDD인지 SSD인지 모를 수도 있거든요. 특히 하드디스크들이 많은 분들은 더 유용한 업데이트 일거라 생각이 되어지네요. 

▼ 그리고 지난 8월 16일 오늘 Microsoft는 윈도우10 Insider Preview Build 18963 (20H1)를 발표했는데요. 다른 기능 업데이트들도 많았지만 제가 마음에 든 부분은 작업 관리자 성능 탭의 GPU부분에 실시간으로 GPU의 현재 사용 온도가 표기 되는 것입니다. 

물론 초기 버전은 다른 cpu-z나 하드웨어 모니터와 같이 안정적일 수는 없겠지만 업데이트를 통해 실시간으로 GPU온도를 볼 수 있다는 것에 만족합니다. 잘 적용이 되어서 추 후 cpu와 메모리, SSD, HDD, 마더 보드 등과 같은 하드웨어의 측정도 가능해졌으면 하네요. 그리고 현재까지는 외장 그래픽카드만 온도 측정이 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 그리고 또 설정 부분에서 이제 마우스 커서의 스피드 또한 조절이 가능해 진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 부분은 마우스 속성 부분에서 포인트 옵션으로 조절이 가능했지만 설정 부분에도 추가가 되었네요. 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설정 부분과 제어판을 통합 하려는 의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