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장치 관리자 찾는 4가지 방법

software/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by 친절한박팀장 2019. 8. 28. 19:51

본문

반응형

요즘은 데스크탑을 구매하든 노트북을 구매하든 거의 대부분의 컴퓨터 사용자들이 스스로 윈도우를 설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윈도우10 설치는 간단합니다. 간단한데 설치 후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제대로 설치가 되었는지 보려면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것이 바로 "장치 관리자" 입니다. 

▼ 그래서 오늘은 간단한 활용 팁으로 윈도우10 장치 관리자를 찾는 4가지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 보려 합니다. 먼저 첫 번째 방법은 아마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일 것 같아요. 우선 바탕 화면에 "내PC" 아이콘이 있다는 전제 하에 "내PC"위에 마우스 포인트를 가져가 우 클릭 하신 후 "속성을 클릭하세요. 

▼ 그럼 아래와 같이 시스템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좌측을 보면 "장치 관리자"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우측 처럼 장치 관리자가 뜨게 됩니다. 참 쉽죠.

▼ 그리고 두 번째 방법입니다. 윈도우10은 하단 작업 표시 줄 가자 좌측에 보면 윈도우 로고의 시작 버튼이 있습니다. 바로 누르면 익숙한 창을 보게 되지만 마우스를 시작 버튼 위에서 우 클릭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메뉴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에 보시면 "장치 관리자"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 세 번째 방법입니다. 작업 표시줄의 돋보기 모양의 검색 버튼을 눌러 검색어 입력 란에 "장치 관리자"라고 쓰셔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아 참 그리고 이 때 장치 관리자는 띄어쓰기를 하셔야 합니다. 붙여서 "장치 관리자"라고 입력하시면 검색이 안되세요. 

▼ 마지막으로 잘 사용하지 않는 방법인데요. "윈도우키+R" 단축키를 활용해 실행 창을 띄운 후 아래와 같이 열기 입력란에 "devmgmt.msc"라고 입력 하시고 확인을 누르셔도 장치 관리자 창은 뜨게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