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C로 편리하게 농협은행 통장 사본 출력 하자.

daily life /daily life

by 친절한박팀장 2019. 9. 3. 20:09

본문

반응형

오늘은 개인적인 일로 농협은행 통장 사본이 필요한 일이 생겼는데 요즘 종이 통장 잘 들고 다니시는 분들도 없고 또 일 때문에 밖에 나갈 시간은 없고 고민하다가 예전에 타 은행도 사이트에서 통장 사본 출력이 가능했던 것이 기억이나 농협도 혹시 되나 싶어서 들어가 봤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이었지만 역시 은행 업무에 관련한 여러가지 증명서 예를 들면 잔액증명서, 연말정산증명서, 원천징수영수증 등의 발급을 농협은행도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그럼 어떻게 은행 방문 없이 사이트에서 바로 통장 사본 출력을 할 수 있는 팁을 같이 알아 보도록 해요. 

▼ 먼저 PC의 하드디스크나 usb 메모리에 등에 공인인증서 준비가 선행 되어야겠죠. 인증서 발급 방법은 패스 하겠습니다. 먼저 자신의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통해 농협인터넷뱅킹을 로그인해 주세요. 

▼ 로그인 후 "개인 뱅킹"에 마우스를 올리면 하위 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 하위 메뉴 중 가장 우측에 "증명서"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드롭 메뉴를 통해 "통장사본출력" 메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선택하시면 되시겠어요. 

▼ 선택 후 자신이 가진 농협통장의 예금 종류와 계좌번호 등이 나타납니다. 해당 계좌 우측의 "출력" 버튼을 이용해 통장사본을 출력하고 싶은 계좌를 선택하면 됩니다. 

▼ 그럼 아래와 같이 "통장사본"을 출력 할 수 있는 창이 뜨게 됩니다. 바로 인쇄 할 수도 있고 PC에 PDF 혹은 엑셀로 저장도 가능합니다. 어때요 생각보다 간단하고 편리하죠.

▼ PC로 통장사본을 출력이 가능 한 것을 확인하고 궁금증이 생겼어요. 농협 모바일 앱에서도 통장사본 출력이 가능할까? 하는 궁금증이 생겨 앱을 실행시켜 봤습니다. 한참을 찾다가 메뉴에서 발견을 할 수 있었어요. 

과정은 뱅킹 앱 특성상 보안의 이유로 캡쳐가 안되더군요. 이해해 주세요. 메뉴 선택은 간단하니 순서대로 나열해 두겠습니다. "NH뱅킹" 앱을 실행 후 오른쪽 상단에 줄 3개 메뉴 버튼이 있어요. 선택합니다. 그리고 "계좌관리" 선택한 후 "계좌/이체 관리" 선택 그런 후 맨 아래에 "내통장 표지 조회"라고 있어요.

통장사본이 아니라 내 통장 표지 조회라고 해서 생소했어요. 그런 후 통장 표지를 보고 싶은 계좌를 선택해서 "이미지 저장"을 하면 끝입니다. 간단하죠. 아래는 모바일 통장표지 조회 결과 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