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고 나면 쉬운 카카오뱅크 계좌 이름 변경 방법

software/모바일 정보 & 앱

by 친절한박팀장 2020. 10. 26. 21:45

본문

반응형

카카오게임즈가 너무 화려하게 상장이 되어버린 가운데 카카오의 다음 주자인 카카오페이에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는 것 같아요. 사실 전 카카오뱅크가 먼저 상장 할 것 같았는데 카카오페이가 오히려 더 빨리 이르면 내년 상반기 안에 목표로 상장을 준비 중 이라고하죠. 

오늘 함께 알아볼 얘기는 카카오페이 주식 상장과는 큰 상관은 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사용 중인 카카오뱅크의 계좌의 이름을 쉽게 변경하는 방법과 카카오뱅크의 통장사본 출력 그리고 거래내역 e-mail로 받는 방법 등을 알아 보려해요. 

▼ 먼저 카카오뱅크를 로그인 해 줍니다. 그럼 나타나는 첫 화면에 기본 세팅이라면 흔히 자기 이름이 들어간 예를 들면 "홍길동의 통장" 이런 식으로 되어 있을 거에요. 그럼 이제 이 부분을 나만의 닉네임 계좌로 변경해보도록 해요. 먼저 금액 부분을 터치해주세요. 

▼ 그런 후 나타나는 화면에서 "관리"를 터치해 주세요.

▼ 그리고 "홍길동의 통장" 옆의 연필 모양을 터치해 주세요.

▼ 이제 아래의 이미지처럼 닉네임을 자신의 이름이 아닌 관리하기 편한 닉네임으로 변경 하실 수 있어요, 원하는 닉을 다 적으셨다면 우측의 "V" 모양의 확인 버튼을 눌러 적용 시켜 주시면 됩니다. 

▼그런 후 초기 화면으로 돌아가시면 자기 이름의 기본 세팅이 아닌 변경된 계좌 명으로 계좌가 변경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그럼 이제 덤으로 카카오뱅크 통장 사본과 거래 내역을 이메일로 받는 방법을 간단하게 이미지 한 장으로 알아봐요. 먼저 "관리"로 들어간 후 아래로 좀 화면을 내리다 보면 신청이라는 메뉴에 "통장 사본"과 "거래 내역 다운로드" 메뉴가 있습니다. 통장 사본을 원할 경우 통장 사본을 눌러 "저장"을 하시면 갤러리로 바로 저장하실 수 있어요. 그리고 거래 내역을 원하실 경우 거래 내역을 눌러 받을 이메일 주소와 알아 볼 거래 내역 기간을 입력 후 개인정보 수집 동의 후 다음을 눌러 진행하시면 간편하게 입력한 이메일로 거래 내역을 받아 볼 수 있더군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