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크롬에서 무료 ip우회방법 vpn 사용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7. 7. 4. 14:33

본문

반응형

vpn은 기업의 비용 절감을 위해 많이 이용되어 왔으나 일반인들에게는 ip우회 접속 프로그램으로 많이들 사용하고 계십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ip우회 확장 프로그램인 크롬의 vpn 확장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볼까 해요. 여러가지의 vpn을 많이들 사용하시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간혹 외국 사이트를 다니다 보면 자기네 나라가 아니면 접속이 안되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특히 해외 쇼핑몰 이용을 하거나 할 때 주로 경험하게 되는데요. 

저도 예전에 외국 사이트 한참 이용했을 때는 많이 설치해서 사용을 했었어요. 근데 요즘은 크롬에 웹 스토어를 통해 확장 프로그램으로 설치 할 수 있는 vpn 확장 프로그램들이 제법 보이더군요. 그래서 한번 이용해 볼 겸 설치를 해 보았습니다. 크롬에서의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한 vpn 사용은 매우 간단 합니다. 크롬의 웹스토어에서 vpn 확장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한 후 확장 프로그램에 추가해 사용하는 아주 간단한 방식입니다. 자 그럼 간단하게 한번 볼가요. 

◆ VPN은 Virtual Private Network의 약자라고 하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가상사설망"이라 알고 있는 것입니다. 인터넷망과같은 공중망을 사설망으로 이용하여 회선 비용을 절감 시키는 기업통신을 이르는 말인데요. 대부분의 회사에서 사용하는 인터넷은 전부 유동 IP입니다. 하지만 VPN은 이러한 유동 IP들을 고정 IP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가상사설망이 되는 것인데요. VPN은 전용선을 하나하나 고정 IP를 부여 받는것보다 비용이 적게 드는 장점이 있다.

▲ 먼저 크롬 웹스토어로 접속 한 후 검색란에 vpn이라고 입력하고 확장 프로그램을 검색합니다. vpn 검색을 하게되면 여러가지의 vpn 관련 확장 프로그램들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제가 오늘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은 "Touch VPN" 입니다. 아직 무료이고 평이 나름 괜찮아 설치해보기로 했습니다. "크롬에 추가" 버튼을 클릭해도 되고 touch vpn 창을 열어 보신 후 크롬에 추가 하셔도 되세요.

▶ 크롬 웹스토어 바로가기 :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hl=ko

▲ 전 "Touch VPN" 팝업 창을 열어 리뷰와 프로그램 개요 등을 한번 본 후 크롬에 추가 하기를 클릭했습니다. 

▲ "TOUCH VPN"의 평이 나름 괜찮네요. 아직 많이들 사용하나 봅니다. 전 아직 사용을 안 해봤기에 이 프로그램은 평가 전입니다. 

▲ "TOUCH VPN"을 크롬에 추가하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팝업 창이 뜨는데요. 간단하게 읽어 보신 후 "확장프로그램추가"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 "TOUCH VPN"가 확장 프로그램에 추가가 되면 크롬의 주소창 표시줄 우측에 못 보던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이 생겨져 있을거에요. 사용을 하기 위해선 눌러 줘야겠죠. 처음 vpn 연결을 하기 전에는 아이콘이 오렌지 색입니다. "TOUCH VPN" 연결시 사용하게 될 지역인 "FROM"을 눌러 원하는 지역을 선택해도되고 자동선택을 하셔도 됩니다. 전 테스트니까 자동선택으로해서 연결을 해봤습니다. 

▲ "TOUCH VPN" 연결은 금방 되더군요, 연결이 되게되면 붉은색 원이 녹색으로 바뀌면서 연결이 되게 됩니다. 확장프로그램 아이콘도 오렌지색에서 녹색으로 변경되어 연결됨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이제 접속 하고 싶은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이트 접속 시간은 어떨땐 만족 스러웠지만 어떨때는 아주 느릴때도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우선 사용이 간편해 마음에 들었습니다.

▲ 아참 그리고 FROM의 지역을 특정 지역으로 선택이 가능한데요. 전 제가 있는 곳에선 캐나다를 선택하니 접속이 빠르더군요, 자동으로 하는것도 좋지만 인터넷 접속 속도가 랜덤이라 원하는 지역을 변경해보시고 마음에 드는 속도 지역을 선택하면 되겠더라구요. 오늘은 간단하게 크롬에서 vpn 사용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