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설정으로 날짜 시간 변경 방법.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7. 10. 13. 20:16

본문

반응형

가끔 새로 컴퓨터를 조립 후 운영체제를 설치하면 윈도우의 날짜와 시간이 맞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윈도우10 기본 설정 방법으로 손 쉽게 날짜와 시간을 변경 할 수 있는데요. 

날짜와 시간을 변경하는 방법에는 제어판을 이용한 날짜와 시간 변경 방법과 오늘 하려고하는 윈도우10 기본 설정 변경으로 날짜와 시간이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명렴프롬프트를 아시는 분들은 명령 프롬프트를 이용해 윈도우의 날짜와 시간을 변경 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기본 설정 변경을 이용해 날짜와 시간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같이 알아봐요. 방법은 매우 간단해요.

■윈도우10 설정으로 날짜 시간 변경 방법.

▼ 먼저 "윈도우키+ I" 단축키를 활용해서 윈도우 설정으로 진입 후 설정 메뉴들 중에 "시각 및 언어"를 선택해서 다음으로 이동 하세요.

▼시각 및 언어 메뉴로 들오오게되면 우측 메뉴들 중 "날짜 및 시간"이 있습니다. 현재의 날짜와 시간이 맞지 않다면 변경을 해야겠죠. 

그런데 아래 박스 친 "자동으로 시간설정" 스위치를 켬으로 하면 날짜 및 시간 변경의 변경 버튼이 활성화가 되지 않습니다. 자동으로 시간 설정 스위치를 끔으로 하고 다음으로 이동하세요.

▼ "자동으로 시간 설정" 끔으로 하니 이제 "날짜 및 시간변경" 탭이 활성화가 되네요. 선택해 주세요.

▼ 마지막 단계입니다. 변경을 원하는 년/월/일 그리고 오후와 오전을 선택 후 지금 시각으로 변경을 하시면 윈도우10 설정으로 날짜 시간 변경이 마무리가 됩니다.

윈도우10 설정으로 날짜 시간 변경 방법 아주 간단하고 쉽죠. 모르셧던 분들은 한번 이용해 보세요. 시간이 안 맞을 경우 실행되지 않는 사이트들이 있으니깐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