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눈에 좋은 음식 6가지 요약

health/ health

by 친절한박팀장 2017. 11. 8. 22:49

본문

반응형

오늘은 오랫만에 건강정보에 관한 글을 쓰는데요. 제가 요즘 컴퓨터로 작업도 많이 하고 스마트폰도 자주 보고 해서 그런지 눈이 뻑뻑하고 불편한 적이 가끔 있거든요. 안과에 다녀왔는데 시력만 조금 떨어지고 크게 이상은 없다고 하시네요.

그래서 안과도 다녀온 김에 오늘은 눈에 좋은 음식 6가지에 대해서 같이 공유 할까 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합니다. 눈 건강에 관심 있는 분들에겐 조금이나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요즘 현대인들은 스마트폰을 통해 하루에 거의 모든 일이나 정보와 소통을 하는데요. 이 스마트폰이 편리하긴 한데 눈의 건강에는 좋지 않은 점도 있다고 해요. 스마트폰의 블루라이트가 우리 눈의 망막세포에 좋지 못한 영향을 준다고 해요. 

이것 땜에 요즘 스마트폰 회사들과 어플들은 야간모드나 블루라이트나 적게 나오는 환경을 구현하려고 노력들을 많이 하는데요. 그럼 눈에 좋은 음식과 눈 피로 푸는 방법에 대해 하나 씩 알아 보도록 해요.

우리 눈에 좋은 영향을 주는 비타민A가 부족하게 되면 면역기능이 떨어져 바이러스 감염이나 안구 건조 등의 증상을 띠게 되는데요. 이럴 때 비타민 A가 풍부한 음식들인 육류와 생선, 치즈 등과 같은 유제품에 풍부하다고 해요. 

비타민A의 성인 기준 1일 권장섭취량은 남자 750㎍RE, 여자 650㎍RE이다(한국영양학회, 2005년)기준 

또 눈에 좋다고 알려진 루테인은 성분은 음식을 통해서 섭취 할 수 있는데요. 우리가 흔히 모르고 즐겨 먹는 녹황색 채소인 시금치, 브로콜리, 케일, 양상추 등에 풍부하다고 해요.


눈에 좋은 음식

▼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이미 많은 분들이 성분과 효능을 알고 챙겨 드시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저도 먹고 있는 것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블루베리는 황산화제가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65세 이상의 나이 드신 분들에게서 주로 나타나는 망막쇠퇴병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을 준 다고도 알려져 있죠.

그리고 비타민A와 각종 아미노산이 풍부해 안구 관련 질환들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어떤 형태로든 꾸준히 드시면 눈 건강 챙기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 연어

연어는 자도 아주 가끔 연어 스테이크로 가끔 먹어요. 참 맛도 있고 알려지기로는 오메가3와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E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 음식이기도 하죠. 연어 역시 안구건조증과 같은 눈 건강과 관련 된 질환들을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 당근 

당근은 시력을 보호해주고 야맹증을 막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당근과 오늘 알려 드리는 눈에 좋은 음식들과 같이 비타민A, 루테인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안구 표면의 점막 강화와 눈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게 된다고 해요.

▼ 굴

굴은 좀 특이하다 생각 할 수도 있는데요. 굴에 풍부한 아연이 우리 몸에 부족할 경우에도 눈 건강에 적신호가 올 수 있는데요. 아연이 부족하게 되면 시력저하와 야맹증이 발생 할 수도 있다고 굴 역시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네요.

▼ 치즈

치즈는 비티만A도 많이 함유하고 있지만 철분 또한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때문에 치즈는 눈의 시력 저하 예봥과 눈 건강에 좋다고 하네요. 전 고기 구워 먹을 때도 치즈를 먹는다는;;

▼ 시금치

많은 채소들 중에 비타미A가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기로 유명하죠, 이 때문에 눈의 건강에 도움을 주게 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또 시금치에는 루테인 성분이 풍부하도고 합니다. 아 그리고 비타민A는 시금치의 잎 보다는 줄기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네요. 

이 외에도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양배추와 워낙 잘 알려져 있는 눈 건강에 좋은 결명자 그리고 주스로 많이들 드시는 케일 또한 비타민A가 풍부한 음식들 입니다. 

그렇다고 너무 많이 드시는 것은 오리혀 독이 될 수 있습니다. 하루 권장량이는 것이 존재하니 너무 많이 드시진 마시고 적당히 꾸준히 드시는 것이 좋겠죠.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