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RS2(레드스톤2) 명령 프롬프트 나타나게하기.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7. 4. 23. 02:41

본문

반응형

윈도우10 RS2(레드스톤2) 명령 프롬프트 나타나게하기.

윈도우 10 RS2가 정식으로 업데이트되면서 비슷해보이지만 여러가지들이 살짝살짝 변경되어 처음엔 조금 당황스러우실꺼에요. 공식적으로 윈도우10 RS2다운로드가 가능해져 많은 분들이 호기심 반 기대 반으로 설치를 하신걸로 알고있습니다. 저 또한 업데이트가 되자마자 바로 했었거든요. 현재의 1703버전에서는 시작버튼위에서 마우스 우클릭 해 보시면 이전버전에서 보이던 "명령 프롬프트" 항목이 보이질않아서 도스창을 열어서 작업을 하시던분들은 조금 당황스러웟을꺼에요.  윈도우10 RS2에서는 시작버튼에서 우클릭할시 "명령 프롬프트"항목이 사라지고 "Windows PowerShell"항목이 생겼어요. 이번 글에서는 "Windows PowerShell"을 없애고 다시 "명령 프로프트"를 나타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익숙했던 명령프로프트가 없어지고 "Windows PowerShell"이 생겨버려서  도스창을 실행하려면 "시작버튼 옆의 돋보기 모양의 Windows검색을 이용해 cmd 치시면 명령프롬프트가 나타나긴합니다. 시작버튼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시 나오는 메뉴에서 이전버전 처럼  "명령 프롬프트" 항목이 나타나게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려 드릴께요.

■ 먼저 시작 버튼을 눌러 설정창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 "개인설정" 설정창으로 이동해주시면 위와같은 목록들이 나타납니다. 화면 좌측의 작업표시줄 메뉴를 누르시면 다른건 일단 놔두시고 빨간 박스친부분의  "시작 단추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거나 winndows 키 +X를 누르면 메뉴에서 명령프롬프트를 windows powershell로 바꾸기"  이 항목을 켬되어있는걸  아래의 이미지처럼 끔으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위의 이미지의 빨간 박스부분을 끔으로 변경한 후 시작버튼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보시면 아래의 사진처럼 "Windows PowerShell"자리에 다시 이전 버전처럼 명령프롬프트와 명령프롬프트(관리자) 메뉴로 변경되어있는걸 볼수 있습니다.  windows검색에서 cmd 치고 그러지않고 예전처럼 간단하게 명령프로프트 창을 열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다시 원래대로 "Windows PowerShell"을 나타나게 하시려면 지금 했던 과정의 반대로  해주시면 "Windows PowerShell" 다시 변경 되십니다.  윈도우10 RS2(레드스톤2) 명령 프롬프트 나타나게하는 방법은 여기서 끝내도록 할꼐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