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고컴퓨터 구매 시 윈도우 설치 날짜 확인 방법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9. 6. 4. 17:15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고컴퓨터 구매 시 윈도우가 설치 된 컴퓨터를 구매 했을 때 윈도우 설치 날짜를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거에요. 이 방법은 윈도우가 깔려져 오는 중고 컴퓨터 혹은 자신이 사용 중이던 컴퓨터의 윈도우 설치를 언제 했는지 알고 싶을 때 간단하게 사용하시면 될 듯합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바로 우리가 cmd 라고 가끔 사용하게 되는 명령프롬프트를 앱을 사용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요즘 주로 사용하는 윈도우10을 사용할 거에요. 하지만 이하 운영체제 버전에서도 동일하니 참고하시면 되시겠어요.  

▼ 먼저 "cmd" 명령어로 열 수 있는 명령 프롬프트를 찾아야겠죠. 아래 처럼 돋보기 모양의 검색 아이콘을 눌러 "cmd"라고 검색하셔도 되고 돋보기 아이콘이 없다면 "윈도우키+R" 단축키를 활용해 진입하셔도 됩니다. 

▼ 명령 프롬프트 창을 열면 아래와 같이 c: 명령어란에 "systeminfo"라고 입력 후 엔터를 치시면 됩니다. 

▼ 그럼 여러가지 정보들을 로딩하게 되는데요. 잠시만 기다리면 됩니다. systeminfo 관련 정보들을 모두 취합하게 되면 우리가 알고 싶어하던 윈도우 설치 날짜를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어떤 것이냐면 바로 "원래 설치 날짜"가 우리가 알고자 하는 윈도우 설치 날짜 입니다. 제 컴퓨터는 작년 7월에 설치를 했군요 조만간 한번 재 설치를 해야 할 듯 합니다. 여러분도 한번 이용해 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