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작업 표시줄 투명하고 맑게 만들기 (feat.TranslucentTB)

Wheresoever you go, go with all your heart.

오늘 함께 알아볼 윈도우10 활용 팁은 다름 아닌 "작업표시줄"을 완전히 투명하고 맑게 만들는 방법을 함께 알아 보려 합니다. 오늘은 설정을 통한 방법인 아닌 "TranslucentTB"라는 마이크로스프트의 무료 앱 설치를 통한 방법입니다. 설치는 눈 깜짝할 사이에 완료가 되네요. 요즘 같이 화면이 큰 와이드 모니터를 많이 사용하는 분들에겐 좀 더 예쁘고 멋진 화면을 구성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 기존의 "설정>개인 설정>색"에 투명 효과 켜고 끌 수 있는 방법이 있긴 했는데 제가 원하는 완전한 투명은 아니었거든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TranslucentTB"는 바탕 화면에서는 완벽한 투명 작업표시줄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설정으로 자기가 원하는 효과나 색상 등을 설정 할 수도 있더군요. 아래는 기존 윈도우 설정의 투명 효과 켬의 설정의 모습입니다. 뭔가 좀 그렇죠. 

먼저 스토어에서 TranslucentTB 앱을 설치 해야겠죠. 링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p/translucenttb/9pf4kz2vn4w9?activetab=pivot:overviewtab 무료 버튼을 눌러 스토어 창으로 이동해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간단하니 설치 과정은 생략할게요.

 TranslucentTB의 시스템 요구 조건은 딱히 없습니다. 그냥 윈도우10 15063.0 버전 이상이면 가능합니다. 저는 1809 버전을 이용 중인데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었습니다. 

 TranslucentTB 설치가 끝나면 팝업 창이 하나 뜨는데 "예" 누르면 적용이 완료가 됩니다. 아래는 적용이 완료된 제 바탕 화면의 모습입니다. 어두운 작업표시줄이 투명하고 맑게 적용이 되어 맥라렌이 더 멋지게 보이는 것 같네요.  

아래와 같이 작업 창을 열면 기본 설정에 의해 반투명처럼 보여집니다. 이 부분마저 투명하게 배경 화면이 보여지기를 원한다면 TranslucentTB 설정의 "maximised window" 연결을 해제 하시면 됩니다. 

아 그리고 설치 후 숨겨진 아이콘 목록에 TranslucentTB 아이콘이 있어요 이 부분을 통해 설정이 가능합니다. 근데 제 컴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한번 딱 아이콘을 메뉴가 뜨고 클릭이 되어야 되는데 두세 번 눌러야 메뉴를 고를 수 있더군요. 버그인지 저만 그런진 모르겠네요. 

 TranslucentTB의 accent color 부분을 이용해 색상 도한 변경이 가능한데 전 투명하게 사용하기 때문에 안 건드려 봤어요. 

▼ 아래는 작업표시줄의 투명도라 그래야 하나 아무튼 regular의 설정을 통해 변경이 가능합니다. 총 노멀 버전을 제외하고 "Clear, opaque, Blur, Fluent" 각 각 변경해보시고 원하는 것을 사용하면 되겠네요. 전 투명하고 맑게 Clear 버전으로 사용 중입니다. 



이미지 맵

친절한박팀장

hardware, 하드웨어정보, software,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IT, 생활정보, 건강, 블로그팁,게임정보,모바일정보,앱추천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