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otp dnld13 오류 코드 해결 방법은 뭘까?

Wheresoever you go, go with all your heart.

저의 주 거래 은행은 농협과 카카오뱅크 이렇게 두 군데를 사용 중인데요. 지문이나 이체 비밀번호로 간편하게 송금이 가능한 카카오뱅크와 달리 농협은 otp 카드의 번호를 입력해야 이체가 가능하죠. 전 큰 금액을 송금하거나 받을 때 주로 농협을 이용하게 되는데 사건의 발단은 일주일 전부터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 NH농협 모바일 뱅킹으로 이체를 하려고 하면 카드에 나타나는 otp 번호를 입력했는데도 자꾸 오류가 떠 몇 번의 앱  종료와 실행을 반복하면 되는 일이 빈번히 생기더군요. 

그러길 일주일 오늘도 이체를 하려 하는데 숫자가 안 뜨길래 버튼을 꾹 눌렸더니 아래와 같이 농협 otp카드에 "dnld13"인지 "dnldi3"인지 저렇게 오류코드가 뜨면서 더 이상의 otp번호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이럴 땐 해결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직접 알아봤습니다.  

▼ 돈을 급하게 붙여야 하는 상황이라 신분증이 든 지갑과 고장 난 otp 카드를 들고 사무실 바로 앞의 농협 지점으로 갔어요. 갔는데 한 가한 시간대라 그런지 바로 농협 직원 분이 상냥하게 이리 오시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otp카드가 dnld13이 뜨며 먹통이다"라고 하니 뒤 면의 유효 기간을 확인 후 분실이나 파손이 아니니 무상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그러더군요. 원래 분실이나 파손에 따른 재발급은 일반형은 5000원 카드형은 7000원이라고 하네요. 

▼ e금융 이용 신청서를 주시며 역시나 신분증을 달라고 하더군요. 지갑을 챙기길 잘했다 싶은 순간이죠. ㅎㅎ 체크한 곳만 적어서 다시 드리면 됩니다. 직원 분이 또 민증의 사진이 번지고 흐려졌다고 재발급 받는 것이 좋다고 알려 주셨어요. 

▼ 그런 후 저에게 줄 새 otp 카드를 찾으러 가셨는데 좀 있다 오시더니 처음 보는 카드형 mini otp card를 주시는 거에요. 직원 분이 지금 같은 타입의 otp가 재고가 없으시다며 급하시니 이걸로 하셔도 되겠냐고 물으시길래 지갑에 넣어 다니기도 편하겠다 싶어 괜찮다고 그렇게 해 주세요 했습니다. 사용 방법은 같아요 별도의 등록 없이 버튼을 누르면 otp 번호가 나타나게 됩니다. 

▼ 일반형과 차이점은 뒤 면에 시중의 각 은행의 코드들이 기록되어 있다는 점이 차이점이겠네요. 그리고 맨 하단에 otp카드의 유효 기간과 일련번호가 기재되어 있었어요. 아 이걸 못 물어봤네요. 23년7월 안에 또 고장이 발생하면 무료 재발급이 가능한지 말이죠. 가능하겠죠. 이상 오늘 뜻하지 않은 농협 otp 카드 재발급에 관한 글이었습니다. 


이미지 맵

친절한박팀장

hardware, 하드웨어정보, software,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IT, 생활정보, 건강, 블로그팁,게임정보,모바일정보,앱추천

    'daily life /daily life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