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형 스포티지R 스마트키 밧데리교체 방법

daily life /daily life

by 친절한박팀장 2020. 12. 2. 00:10

본문

반응형

오늘 얘기는 저희 어머니가 끌고 다니는 차량이 구형 기아 스포티지R 모델인데 어제 갑자기 스마트키의 밧데리 수명이 다된 것인지 아무리 스마트키를 눌러도 반응이 없다고 하셔서 카센터 가신다고 하시길래 그냥 가져오라고 밧데리 먼저 갈아보자고 하고 받아왔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형 스포티지R의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에 대해서 올려두려 합니다. 카센터에 가서 스마트키 밧데리를 교체해 보지는 않았지만 세상에 공짜는 없기에 직접해 보기로하고 차를 잘아는 친구에게 전화를 하니 자세히 알려주더군요. 직접해보니 아주 간단하고 쉬웠습니다. 

▼ 아래의 스마트키가 스포티지R 구형의 스마트키 입니다. 저 당시 출시된 기아 차종은 다 스마트키도 비슷하니 방법도 비슷하지 않을까 싶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형 스포티지R 스마트키 밧데리교체 방법

▼ 우선 배터리가 있는 곳을 찾기 위해서는 스마트키를 분리를 해야 합니다. 스마트키에서 비상용 키를 빼는 방법은 다들 아실 거에요. 아애 조그만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고리 부분을 잡아 당기면 쉽게 키가 빠집니다. 

▼ 키를 빼낸 후 아래 우측의 네모난 부분이 키포인트 입니다. 저는 한번 열었다 닫은 후에 사진을 찍어 좀 뭉개졌네요 ㅎㅎ 분리한 키로 하시면 저렇게 뭉개집니다. 집에 십자 드라이버가 있으면 저 부분에 대고 약간을 힘을 주어 밀어 넣으신 후 드라이버를 직각으로 돌리시면 딱하고 조개 벌어지듯이 스마트키가 분리가 됩니다. 

▼ 단, 키로 하든 십자 드라이버로 하든 너무 빡세게 밀어 넣다가는 보호 가드를 지나 기판에 닿아 스마트키가 고장이 날 수도 있으니 조심해서 분리하시고 배터리 교체 시에는 전기가 안 흐르는 장갑을 끼고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요즘 같은 겨울철 손으로 하다 새 배터리가 바로 방전이 되는 경우도 가끔 있거든요.  

▼ 스마트키의 밧데리는 "CR2032"라고 컴퓨터의 메인보드 시계 등에 널리 쓰이는 배터리입니다. 편의점이나 다*소 등에 가시면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택배 시키시면 택배비가 제품 가격보다 더 나와요. ㅎㅎ 이상 간단한 구형 스포티지R의 스마트키 밧데리 교체 방법 소개였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